본문 바로가기

2016년 이전글

[10月 베스트 다운로드] OK 코덱팩, KMPlayer, 알약 인기강세


1.다양한 종류의 소프트웨어가 인기를 얻은 10월

 10월 베스트 다운로드에서 1위를 차지한 프로그램은 OK 코덱팩으로 9월에 이어 10월에도 가장 높은 다운로드를 기록했다. OK 코덱팩은 간편한 코덱 설치도 장점이지만 업데이트 될 때마다 케이벤치 자료실에 빠르게 올라오고 있으며 OK 코덱팩 홈페이지에도 케이벤치 자료실이 링크가 되어 있어 많은 사용자들이 이용하지 않나 생각된다.

2위는 오랜만에 정식버전으로 업데이트된 KMPlayer v2.9.3.1433 정식버전이 차지 했으며 3위는 얼마전 개인백신 시장 1위를 차지했다고 신문에도 나온 알약 v1.16 정식버전이 차지했다.

3위 이하 순위에서 가장 눈에 띄는 프로그램은 GPU-Z이지 않나 싶은데 CPU-Z와 이름은 흡사하지만 프로그램 기능은 전혀 다르다. CPU-Z가 CPU 정보를 알려주는 기능을 가지고 있다면 GPU-Z 프로그램은 그래픽카드의 정보를 알려주는 기능을 가지고 있다. 최근에는 사용자들이 그래픽카드 정보에도 관심이 많아서 GPU-Z 프로그램의 이용이 많아진 듯 하다.

이밖에 국산 레코딩 프로그램인 이응 최신버전이 많은 인기는 아니지만 꾸준한 사랑을 받으며 8위를 차지했고 시스템 청소 유틸리티 CCleaner 와 네로 버닝롬이 나란히 9,10위를 차지했다.


케이벤치 베스트 다운로드 드라이버

10월 한달은 NVIDIA 그래픽카드의 인기가 유난히 높았던 한달이었다. 비록 근소한 차이로 인텔 칩셋 소프트웨어 유틸리티에 이어 2위를 차지했지만 2, 4, 7위를 모두 NVIDIA 그래픽카드 드라이버가 차지하는 강세를 보여줬다.

최근 그래픽카드 제조사들은 앞다퉈 블록 버스터급 게임 출시에 맞춰서 최적화된 드라이버를 내놓는데 그 대표적인 사례가 Far Cry 2 최적화 드라이버가 아닐까 생각된다. CATALYST 8.10 Hotfix 드라이버와 Nvidia Geforce v180.42 베타 드라이버 모두 Far Cry 2에 최적화된 드라이버로 Far Cry 2 게임에서의 성능을 향상 시켜준다.

블록 버스터 게임은 하이엔드급 그래픽카드에서 원활한 플레이가 가능하므로 당연히 하이엔드급 그래픽카드의 수요도 늘어날 것이다. 어느 그래픽카드가 보다 좋은 성능을 보여주는지 여부가 Far Cry 2를 즐기려는 사용자들의 그래픽카드 선택을 좌우할 것은 자명한 이치이므로 앞으로도 블록 버스터 게임들이 출시할 때마다 최적화된 드라이버가 배포되지 않을까 예상해본다. 

그럼 10월달에 인기 있었던 몇 개의 프로그램들을 선별해 기능을 간단하게 살펴보도록 하자.

국내 최대 IT 정보 디지털 커뮤니티 www.kbench.com
(Copyright ⓒ 케이벤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