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6년 이전글

SW도 한류바람_KMP 해외서 우수성 입증

'SW도 한류바람', KMP 해외서 우수성 입증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연합뉴스보도자료 기사전송 2008-05-16 11:00


KMPlayer, 해외에서 평론가 및 사용자에게 평가 최고 등급 획득하며 인기몰이 중
판도라TV, 최근 환경설정 마법사 및 다국어 언어 지원 등 개선된 업그레이드 버전 선보여

국산 멀티미디어 프로그램인 'KMPlayer'가 해외에서 높은 평가를 얻으며 소프트웨어 계의 '한류' 바람을 일으키고 있다.

국내 대표 UCC 포털사이트인 판도라TV(대표 김경익 www.pandora.tv)는 최근 KMPlayer가 멀티미디어 부문 해외 유수 사이트에서 평론가들과 사용자들에게 그 우수성을 인정 받으며 최고 평가를 받았다고 16일 밝혔다.

최대 다운로드 사이트인 다운로드닷컴(www.download.com)에 따르면 KMPlayer는 평론가들이 평가한 멀티미디어 플레이어 가운데 만점인 별 5개를 수상했다.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나 리얼플레이어가 4개를 받은 것과 비교해 볼 때 최고 평점인 별 5개는 KMPlayer의 우수함을 증명하는 것으로 업계에서는 평가하고 있다.

이와 함께 세계 500대 웹사이트 중 하나로 7만여 개의 프리웨어와 쉐어웨어 다운로드 서비스를 하는 소프트피디어(www.softpedia.com) 역시 여러 멀티미디어 플레이어 가운데 KMPlayer를 최고 점수인 4.5점(5점 만점)을 수여했다.

특히 KMPlayer의 경우 소프트피디어에서 안전한 소프트웨어로 인정할 때 부여하는 '100% 클린' 마크를 획득함에 따라 우수한 기술적 품질과 더불어 모든 사용자들이 안심하고 다운받을 수 있는 '클린' 소프트웨어로도 인증 받았다.

이처럼 해외 유명 다운로드 사이트에서 순수 국산 프로그램인 KMPlayer가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나 리얼플레이어와 같은 멀티미디어 프로그램을 제치고 평론가와 사용자들에게 높은 평가를 받음에 따라 세계 멀티미디어 시장에서 국산 멀티미디어 프로그램의 위상은 한층 더 높아질 전망이다.

그 동안 국내에서도 무료로 배포되면서 사용자들에게 꾸준한 인기를 누려온 KMPlayer는 현존하는 최고의 국산 멀티미디어 프로그램 중 하나로 뛰어난 화질과 함께 거의 모든 동영상 파일 재생이 가능하다. 특히 HD 동영상과 저사양 PC에서도 끊김 없이 재생된다는 장점으로 사용자가 수백만 명에 달하며, 15개 언어로 번역되어 세계 각국에 배포될 정도로 해외에서 인기가 매우 높다.

한편 판도라TV는 초보 사용자들을 배려해 손쉬운 설치를 할 수 있도록 환경설정 마법사를 추가하고 동영상 파일 재생 시 자동 연결 프로그램 지원 및 다국어 언어 파일을 업데이트 한 새로운 KMPlayer 업그레이드 버전(v2.9.3.1431 Beta)을 최근 선보였다.

이전 버전에서 몇 가지 문제점으로 지적되어 오던 버그를 일부 수정하고 새로운 내장 스킨과 아이콘 형식이 추가된 이번 업그레이드 버전은 KMP 포럼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와 관련해 김경익 판도라TV CEO는 "해외 우수 사이트들의 이번 평가는 KMPlayer의 기술력이 국내는 물론 이제는 세계에서도 인정받고 있다는 증거"라며 "판도라TV는 KMPlayer가 국산 멀티미디어 플레이어로서의 자존심을 지켜 나갈 수 있도록 향후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와 투자를 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끝)

'2016년 이전글 ' 카테고리의 다른 글

KMPlayer 아이언맨 스킨– Opus님 제작  (0) 2008.06.16
KMPlayer 한글 도움말 (by z)  (2) 2008.06.16
The KMPlayer New 아이콘팩  (0) 2008.06.13
KMPlayer 공식 블로그를 오픈 합니다!  (0) 2008.06.09
NewKMPSkin(beta)  (0) 2008.06.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