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6년 이전글

KMPlayer 앨범아트 사용 설명서

[[[ The KMPlayer 앨범아트 사용자 설명서 ]]]



The KMPlayer 앨범아트는 사용자 PC의 영상들을 파일 형식이 아닌 시각적인 앨범아트 형태로 플레이 리스트를 The KMPlayer 메인 창에 보여주는 기능을 합니다.

앨범아트 기능을 사용 하시면 사용자 pc의 동영상이 존재 하는 폴더에 썸네일 미지지가 존재 하게 됩니다.
따라서 사용자는 동영상 삭제시 같이 삭제하는 자막 파일과 동일 하게 썸네일 이미지를 삭제 하시면 됩니다.

The KMPlayer 앨범아트는 초보 사용자와 영상 DB를 개인적으로 구축하고 계시는 HTPC 상요자들에게 용이한 기능 입니다.

이번 Beta 0.9는 실험적인 차원에서 제공 되는 영상 플레이 위주의 기능을 제공 하나 다음 버전에서는 터치 스크린, TV-OUT 사용자, HTPC 사용자들에게 최상의 영상 시청의 편리성과 재미를 제공하는 서비스로 발전되 나갈 것입니다.

또한 KMPlayer는 사용자들께서 만드시는 프로그램 입니다. 현재도 많은 분들이 개발 관련해 의견을 www.kmplayer.com을 통해 주시고 계십니다. 사용자분들께서 제안해 주시고자 하는 의견이 있으시면 언제든지http://www.kmplayer.com/korea/forumdisplay.php?f=12 에 가셔서 제안해 주시면 최대한 반영해 완벽한 서비스로 거듭나겠습니다.

The KMPlayer Build 1432 R2를 설치 하시면 아래 화면을 보실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1. 폴더설정:  
- 의 "Select Folder"를 클릭 하십시면 아래의 창이 팝업 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사용자의 동영상이 보관된 드라이브나 폴더를 선택 하시면 됩니다. The KMPlayer 앨범아트는  하위 폴더의 썸네일 까지 추출 됩니다.

2. 썸네일 생성:
- 를 클릭 하시면 썸네일이 생성 됩니다.

3. The KMPlayer 앨범아트 끄고 켜기:
- 앨범아트를 사용하지 않으시려는 사용자들 께서는 을 클릭 하시면 됩니다.
- 다시 사용하고자 하시는 분들 께서는 "CTRL+Alt+L" 단축키를 이용 하시면 다시 적용 되며 아래의 창이 팝업 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번의 두 리스트를 번갈아  클릭해 보시면 앨범아트가 나타나고 사라 지는것을 보실수 있습니다.
- 앨범아트를 완전히 삭제해 더이상 사용하길 원하시지 않는 분들 께서는 리스트에서 KMP_Album_Art.swf를 선택 하시고  의 삭제 버튼을 클릭 하시면 됩니다.

4. The KMPlayer 앨범아트의 기능 설명
사용자 삽입 이미지


- 번 클릭 시 메인 창에 나타난 썸네일 정보를 삭제 합니다.(로컬PC에는 남아 있습니다.)
- 영상이 새롭게 추가, 삭제 되었을 을 클릭 하면 추가, 삭제 정보를 확인해 썸네일을 재 생성 합니다.
- 은 앨범의 좌우 이동을 마우스 클릭을 통해 제공 합니다.
- 클릭 후에 앨범아트 형태로 썸네일이 나타나며 " 마우스 휠"을 이용해 좌.우 이동이 가능 합니다.  또한 마우스 원 클릭을 통해 영상 실행이 가능 합니다.
- 은 영상의 재생 정보를 나타 냅니다(타이틀+ 용량)
- 은 (현재 썸네일/ 전체 썸네일) 갯수를 나타 냅니다.
- 썸네일을 클릭 후 의 스톱 버튼을 클릭 하면 다시 앨범아트 모드로 돌아 옵니다.

5. 초기 동영상 폴더 기능 강화
사용자 삽입 이미지
- The KMPlayer 앨범아트는초기 동영상 폴더(환경설정창(F2) =>기본 설정=> 처음 실행 시 => 초기 동영상 폴더=> 사용자가 가장 많이 사용하는 폴더 선택)의 기능을 강화해 주는 역할을 합니다.


- The
KMPlayer 앨범아트는 파일을 일일이 찾을 필요 없이 마우스 휠 기능으로 간단히 영상 이미지를 보며 동영상 시청이 가능해 집니다.


6. The KMPlayer 앨범아트의 기능 강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앨범아트의 기능을 강화 시키려면 끊김 없는 파일재생을 이용 하십시오. 끊김 없는 파일재생을 이용하시면 관련된 영상을 플레이 하는 경우 다음 목록을 일일이 오픈해 실행할 필요가 없으며 여러 개로 분리된 영상을 끊김 없이 하나의 영상처럼 이어서 시청이 가능 합니다.  

7. The KMPlayer 앨범아트 관련 필독 사항 

- The KMPlayer 앨범아트는 사용자가 언제든지 끄고 켜며 사용 하실 수 있습니다.

- The KMPlayer 앨범아트는 위의 3번에서 설명 드린 경우와 같이 삭제 하시거나 끄실 경우 기존 KMPlayer의 기능에 전혀 아무런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
The KMPlayer 앨범아트의 썸네일은 앨범아트 사용을 위해 꼭 필요한 이미지 이며 다른 용도로는 절대 사용하지 않습니다. 또한 앨범아트를 이용하기 위한 자막 파일과 동일한 수준의 필요 정보이며 원본 삭제 시 같이 삭제해 주시면 됩니다.

 

이번 새로운 앨범아트를 통한 시도에 대해 많은 격려와 조언을 부탁 드립니다. The KMPlayer는 여러분의 제안을 바탕으로 더더 발전해 나가 국내 소프트웨어로는 처음으로 전세계에서 가장 인정받는 Player가 되도록 노력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K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