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이전글2008.07.21 15:20
기사입력 2008-07-21 11:51



판도라TV, 국산 멀티미디어 플레이어 KMPlayer에 세계 최초로 '오픈앨범아트' 기능 추가

PC에서 여러 동영상을 썸네일 만으로 편하게 관리 가능한 최신의 사용자 인터페이스 제공

자신의 PC에서 동영상을 쉽고 편리하게 볼 수 있는 '오픈앨범아트' 기능이 멀티미디어 플레이어로는 세계 최초로 순수 국산 소프트웨어인 KMPlayer를 통해 서비스된다.

국내 대표 UCC 포털사이트인 판도라TV(대표 김경익 www.pandora.tv)는 최근 동영상 파일의 썸네일을 추출해 앨범 형태로 보여주는 '오픈앨범아트(Open Album Art)' 서비스를 개발하고 국산 멀티미디어 플레이어인 KMPlayer에 이 기능을 적용하기로 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를 위해 판도라TV는 KMPlayer에 '오픈앨범아트'와 같은 강력한 비디오 파일 브라우징 기능을 장착하는 한편 신형 코덱(CODEC) 엔진으로 업그레이드한 KMPlayer v2.9.3.1432 버전을 공식 홈페이지(www.kmplayer.com)와 KMPlayer 공식블로그(thekmplayer.tistory.com/)에서 현재 배포 중이다.




현존하는 멀티미디어 플레이어 중 세계에서 처음으로 KMPlyer에 적용된 '오픈앨범아트'는 썸네일로 보여지는 동영상 정보를 통해 사용자가 자신의 PC에 있는 영상을 마우스나 키보드 클릭만으로 간편하게 선택 및 감상할 수 있는 최첨단 인터페이스 방식으로, 영상 시청의 '재미'와 '편리성'이란 두 마리 토끼를 동시에 잡은 기술로 평가되고 있다.

이러한 배경에는 판도라TV가 보유하고 있는 플래시에 대한 기술력과 썸네일 추출 기술 등이 집약된 것으로 판도라TV는 자체적으로 보유하고 있는 '오픈앨범아트' 기술과 관련해 현재 특허 등록을 추진 중에 있다.

사용자는 KMPlayer v2.9.3.1432 버전을 설치한 후 동영상이 있는 폴더를 지정해주면 사진에서와 같이 하위 폴더를 포함한 모든 영상 정보가 썸네일로 보여지며 화질이나 동영상 정보도 곧바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해당 폴더 내에서 영상의 삭제 및 추가가 있을 경우 리프레시(Refresh) 기능을 이용하면 쉽게 썸네일 리스트를 변경할 수 있으며, 거의 모든 동영상 파일 포맷을 지원해 호환성도 뛰어난 것이 KMPlayer의 장점으로 평가 받고 있다.

이와 함께 KMPlayer는 해외 프리웨어 다운로드 전문 사이트에서 안정성에 있어서도 최고의 평가를 받으며 해외 사용자들에게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베스트프리웨어다운로드'와 '프리웨어지니어스'에서는 최고점인 별 5개를 받았으며, '소프토닉'에서는 2008 최고의 비디오 플레이어로 선정되기도 했다.

특히 최근 '소프트피디어'와 '소프트82'는 KMPlayer에 대해 어떠한 바이러스나 스파이웨어가 없는 '100% 클린 소프트웨어'로 선정하기도 했으며, 전세계 최대 다운로드 사이트인 '다운로드닷컴'에서는 평론가들이 평가한 최고의 멀티미디어 플레이어로 KMPlayer를 선정하며 만점인 별 5개를 수여한 바 있다.

이와 관련해 김경익 판도라TV CEO는 "최근 업데이트 및 기술지원을 강화하면서 국내외 다운로드 사이트에서 KMPlayer에 대한 우수한 평가가 줄을 잇고 있다"며 "이번에 새로 추가되는 '오픈앨범아트' 기능을 통해 KMPlayer가 더욱 강력하고 안정적인 멀티미디어 플레이어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사진설명> KMPlayer의 오픈앨범아트 구현 화면

연합뉴스 보도자료 기사목록|기사제공 : 연합뉴스 보도자료
신고
Posted by kmplayer_blog KMPLAYER

티스토리 툴바